본문 바로가기

Te:D, 미래를 향해:)/다음 세대를 위한 발걸음:)

소셜분석 인사이트 2012를 다녀오다

지난 수요일, 블로터닷넷에 개최한 '소셜분석 인사이트'에 다녀왔습니다. 블로터 행사는 작년 여름 처음 다녀 온 '블로터 5주년' 이후 처음이었네요. 물론 블로터에서 발행하는 각종 IT 관련 글들은 시간 될 때마다 열심히 읽고 있었답니다.

컨퍼런스가 열린 장소는 강남역 근처에 있는 '한국과학기술회관'. 강연이 거의 풀타임인 관계로 재단으로 출근하지 않고 바로 컨퍼런스 장소로 갔습니다. 과학기술회관은 '어린이청소년도서관' 건너편에 있습니다. 사진 좌측이 도서관, 오른쪽이 기술회관이지요.

행사 시작전임에도 많은 분들이 오셨더군요. 400명 정도 대상으로 한 것 같은데 비교적 자리는 꽉 찰 정도였습니다. 

컨퍼런스는 총 8개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빅데이터의 개념적 정의에서부터 활용법, 데이터 마이닝 사례 등 소셜 분석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갔습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었지만 모든 강연의 공통점은, "이제 소셜은 정말 무시할 수 없고, 그 안의 영향력자들 잘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탠다드차타드의 사회공헌 사례를 소개해 준 미디컴 문경호 부장님의 강연이 인상 깊었습니다. 저도 잠시나마 대행사를 겪어보아선지 커뮤니케이션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그 과정들이 더욱 와닿았던 것 같네요. 더군다나, 사회공헌은 저의 '탑' 관심사이고, '리버풀'의 제 삶의 일부분이니까요 :)

블로터에서 참가자들에게 나눠 준 책자. 열심히 참고하겠습니다!ㅎ

 식권이 함께 들어 있던 명찰ㅋ

하루 풀 강연을 버틸 수 있게 해준 커피, 또 커피ㅎ

열쒸미 강연 듣고 재단으로 돌아가는 길에 잡은 강남 어느 골목의 석양ㅎ

앞으로 작성할 컨텐츠와 진행할 컨퍼런스에 많은 도움이 될듯한 이번 컨퍼런스.
유익한 하루였어요 :)

- 12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