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PR + CSR :)/오늘의 CSR&PR

3월 20일자, 오늘의 CSR&PR

# 삼성전자, CSR 위원회 신설...'사회적 책임 직접 나선다'


▲ 삼성전자


삼성이 CSR 집중을 위해 CSR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합니다. 삼성에 따르면 이 위원회는 사회공헌, 동반성장, 공정거래실천, 환경보전, 소비자 보호 등의 공익 영역에 따른 감시기구로 활동하게 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실제적 활동이겠지요. 유심히 지켜 보겠습니다 :)


- 삼성전자, CSR위원회 신설...'사회적 책임 직접 나선다' / 뉴스웨이(2013-03-15)



# 하이트진로, '사회공헌 및 동반성장' 홈페이지 첫 개설




최근 사회공헌팀을 신설했다고 밝힌 하이트진로, 사회공헌/동반성장 홈페이지를 개설해 관련정보의 대내외 공유 및 소통에 앞장서고자 한다네요. 하이트진로의 CSR 중장기 계획은 장학사업, 지역소외계층 지원, 공익 캠페인 등에 있군요. 중소기업과 협력사를 위한 지원,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한국어 교육도 후원한다고 합니다. 오홋. 


- 하이트진로, '사회공헌 및 동반성장' 홈페이지 첫 개설 / 아시아경제(2013-03-18)



# KT 사회공헌봉사단, 전통시장 상인에 IT 교육


▲ http://bit.ly/1346Ita


몸 담고 있는 곳이 IT기업과 관련된 재단이다 보니 이런 소식은 눈에 먼저 들어옵니다. KT는 직원들과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봉사단체인 IT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와, 올해 서포터즈의 슬로건이 '전통시장 IT 활성화의 해'군요. 그러고보면 어렵게 뭔가를 만들어 내는 것보다는 이렇게 쉽게 접근하는 것이 가끔은 나은 것 같기도 해요.


- KT 사회공헌봉사단, 전통시장 상인에 IT 교육 / 파이낸셜뉴스(2013-03-15)



# LG생명과학의 사회공헌, H&Y 봉사단까지 운영 


▲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44089


바이오제약회사인 LG생명과학, LG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95년부터 최근까지 총 700명의 저소득층 저신장 아동들에게 자체 개발한 왜소증치료제를 지원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건강(health)과 젊음(youth)이라는 자사의 슬로건을 함축한 'H&Y 봉사단'을 지난 2008년 창설하여 노인들의 주거환경 개선, 김장김치 제공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 LG생명과학, 의약품 지원으로 '인간 존엄성' 지킨다. / 뉴스토마토(2013-03-15)



# 필립스, 사업/사회공헌 동시에 잡는다.




필립스가 '필립스 더하기 프로젝트(The '+' Project by Philips)의 최종 실편 아이디어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사람들의 건강과 삶 개선을 목표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개년 브랜드 캠페인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어린이와 초보 엄마들을 위한 활동에 주목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필립스 더하기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필립스, 사업/사회공헌 동시에 잡는다 / 뉴스원(2013-03-18)